로그인 | 회원가입 | 즐겨찾기에 추가 | 시작페이지로
 
 
 
전체기사
 
교단/목회/교회
 
교계/연합/NGO
 
선교
 
문화/건강/교육
 
신간 & 음반
 
인터뷰/간증
 
포토뉴스
 
시론/사설/기고
 
설교/칼럼
 
 
오피니언 > 시론/사설/기고 1 페이지
 
우체부 아저씨가 주는 교훈
최강식 목사-초대교회
우체부 아저씨는 하루도 거르지 않고 오후 서너 시 경이 되면 약속한 듯이 나타나고, 일정량의 우편물을 던지고 갑니다. 때론 등기우편이 있어 최목사가 확인을 하는 경우가 있지만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교회현관에 마치 신문을 던지듯이 숙달된 동작으로 우편물을 던지고 가곤합니다. 매일 접하는 우체부 아저씨를 …
■ 김치선 박사의 '복음의 진수'(The Heart of The Gospel)…
복음의 본질(福音의 本質)
3. 복음의 본질 이 학설을 여지없이 반박한 스트로씨의 논박을 소개하기로 한다. "이 학설은 여러 가지 해답하지 못할 곤란을 자취할뿐더러 중요한 문제 한 가지를 해답할 도리가 없나니, 곧 메시야의 기적적 부활을 믿고 일어난 그리스도교회의 기원을 어떻게 해답하겠는가? 반쯤 죽었다가 무덤에서 기어 나와 의약의…
남은자의 의미-편집인 칼럼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자
성경은 하나님의 주권적인 간섭에 의해 심판을 받고, 남은 자, 혹은 남은 민족, 남은 땅을 비유할 때 주로 사용되었다. "[사15:9]디몬 물에는 피가 가득함이로다 그럴지라도 내가 디몬에 재앙을 더 내리되 모압에 도피한 자와 그 땅의 남은 자에게 사자를 보내리라!" 쉐에리트는 하나님 심판의 엄중함을 표현하며, 심…
▒ 하나님 (신)자 전용화추진위원회
""(하나님 신)자(字) 전용화(專用化)를 위하여<4>
세째: "天申 "(하나님 신)자(字), 신조(新造)의 필연성(必然性) 1)"神"(귀신 신)자(字)는 유일 신의 개념이 없는 다신론적이요, 범신론 적이며,다령교(多靈敎)적이요, 자연신론(自然神(論))적이라 하겠습니다. 예를 들면: 神 : 귀신 신, 하늘의 신, 하느님(하나님)신, 신선 신&lt;神仙神&gt;, 혼신 &lt;魂神&gt;…
'개혁교회를 무너뜨리는 톰 라이트'<5>
종교개혁 500주년을 앞둔 시점에서
(9)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의 역사에 대한 무지 우리 말로 번역되어 나온 톰 라이트의 책은 이미 30권을 훨씬 넘어서고 있습니다. 이런 한국 독서계 현실에서 톰 라이트의 구원론은 전통 개혁주의 기독교의 구원론과 다르기 때문에 문제의 심각성이 있습니다. 톰 라이트는 사도 바울을 말하지만, 바울이 말하고 성경이 …
● 건강칼럼 | 이 부 경 장로
정이품 소나무의 종말
천연기념물 제103호인 정이품 소나무(충북 보은 소재)가 종말을 맞이한 것 같아 대단히 안타깝다. 그렇게 늠름한 위용을 자랑하며 만인의 사랑과 존의를 받아 온 우리의 자랑 그 소나무가 병약한 모습으로 얼마 남지 않는 마지막 운명의 날을 기다리고 있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서글픈 생각이 들었다. 나는 최…
■ 신앙칼럼 - 오지성 목사(한국개혁주의 교리강해연구소 …
신천지와 맞장토론<4>
필자는 신천지에 대해서 살펴보기 전에 먼저 이단이 난무하는 5가지 이유를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다. 한번쯤 가던 길을 멈추고 곰곰이 생각해볼 내용이라 생각한다. 1) 교회의세속화 ①잘못된 부흥관-교회크기, 사람 수 ②물질만능주의와 무분별한 세상문화도입 ③이단성이 있는 잘못된 프로그램 도입 ④…
깨어진 대신을 가슴에 안고
박병훈 목사
제3지대 사람들은 통합에 찬성이냐 반대냐 한다면 반대였습니다. 그래서 수습총회라고 할 수 있는 금번 총회를 참석하였습니다. 또 한편, 그러면 반대인 기존의 대신이냐 한다면 아니다, 였습니다. 그래서 금번 총회를 참석하면서 그 아니다, 라고 했던 이유들이 쏟아져 나와서 지금 어떤 일이 벌어진 것인지? 왜, 이런 …
■ 기고 / 대안교회 김 창 호 목사(수도노회장)
교회본질로서의 사도성에 대한 소고(小考)
■ 초 록 ■ 교회란 성경적 원리에 근거하고 있어야만 한다. 이로써 역사적 개혁주의 정통신조들이 고백하고 있는 교회로서의 본질과 속성에 충실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교회는 성도자신을 잘 돌아볼 수 있는 스스로의 분명한 기준은 물론이요, 세상을 향한 진리의 빛도 항상 제시되어져야 한다. 왜냐하면 교회는…
● 이제는 말하고 싶습니다(15) | 김 영 규 목사(화계중앙…
戀慕之情 사랑하여 그리워 함.
지난 주말 오후에 결혼식 주례를 섰습니다. 싱글벙글하는 신랑보다 주례하는 제가 더 떨리는 것은 웬일입니까? 제가 처음 주례를 선 것은 약관 23살의 어린 나이였습니다. 구로구에서 개척교회를 하던 은진교회 장전도사가 급히 와 달라는 연락을 해와 달려갔더니 주례를 서 달라는 겁니다. 세상에 어느 누가 …
2015년 첫번째 "국내여행선교"를 마치고
하나님의 사랑을 깊이 체험하다
그동안 중동지역 성지만을 1일 비젼트립으로 다녀온 우리는 그 여세를 몰아 국내여행선교를 추진했다. 짧은 기간이긴했지만 역시 하이라이트는 "의료선교"였다 출발 전 그곳 여행지의 교회를 물색하게 되었고 감리교단인 호도감리교회(담임 김성태전도사)를 선정되게 됨을 하나님께 감사를 드린다. 의료방법은 …
금주의 큐티-유병서 목사
경험은 믿음을 만들어주지 못한다
오늘도 비가 주룩주룩 많이 오기를 바라면서 말씀의 세계로 들어가 볼까요? "과학과 경험론자와 회의주의자"에 대하여 묵상합니다. 실험과 검증을 통해서 법칙을 발견하는 과학은, 경험론과 믿음중에 어느 쪽에 더 기까울까요? 실험과 검증이 경험을 해보는 것이기 때문에 과학이 경험론에 더 가깝다고 생각하는…
안태준 목사 설교
지금의 반대로 사는 것 , 어려울까요?
하나님 나라는 세상과 정 반대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들의 삶도 세상과 반대 되는 삶을 살 수밖에 없습니다. 다 그런 것은 아니고 하나님의 뜻과 세상의 뜻이 일치하는 부분도 상당이 있고 그렇지 않은 정반대도 있습니다. 예수님의 삶과 예수님의 말씀을 살펴보면서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할지? 깨닫는 시간이 …
▒ 금주의 말씀 / 이상재 목사 (함께하는 교회)
하나님께서 기뻐 받으시는 예배
1. 아벨의 제사는 믿음으로 드린 제사였습니다. 가인과 아벨이 각각 하나님께 제사를 드렸습니다. 문제는 아벨의 제사는 받으시고, 가인의 제사는 받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이 말씀을 저와 여러분들은 잘 새겨들어야 합니다. 첫째는 본문이 아벨의 제물에 대해서는 '양의 첫 새끼'라고 기록함으로써 그것이…
■ 신앙칼럼 - 오지성 목사(한국개혁주의 교리강해연구소 소장 )
■ 신앙칼럼 - 오지성 목사(한국개혁주의 교리강해연구소 …
신천지와 맞장토론<3>
한국교회는 그동안 부흥이라는 목마름에 오직 생활설교 중심으로 소망과 축복의 메시지만 남발하여 왔다. 죄를 선포해 주어야 죄를 붙잡고 통회자복하며 회개할 터인데, 성도들이 싫어하고 교회 부흥에 걸림돌이 된다 하여 죄에 대한 설교와 성경 본문 중심 강해설교를 경시해 왔다. 사실이 이러다보니 이단에 대해 취약…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포토뉴스 +more
 
땅에 것을 버리다
땅에 것을 버리다
땅에 것을 버리다 폭풍가운데서도.. 깊어가는 가을, 우리들의 신앙도…
 
 
인터뷰/간증 +more
 
 
▒ 인터뷰 - 총회유지재단이사장 …
▒ 인터뷰 - 총회유지재단이사장 …
 
"저를 해임시키기위해 취임 후 1년동안 집요하게 괴롭…
 
백삼진 선교사 신간-홀리위크
백삼진 선교사 신간-홀리위크
 
좌충우돌 필리핀 선교이야기가 한권의 책으로 나와 주…
 
안태준 목사-신간 하나님의 집을 …
안태준 목사-신간 하나님의 집을 …
 
성경이 말하는 건강한 가정교회의 핵심은 무엇일까. …
 

 

 

 
 
회사소개 제휴문의 구독안내 후원안내 광고문의
우431-827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신촌동 1065-5호 원평비젼프라자 3층 TEL. 031-388-1871~3 FAX. 031-388-1884
등록번호 등록년원일 Copyright ⓒ 2011 한국교회신보. chknews.co.kr . All rights reserved
한국교회신보의 기사를 무단 전재·복사·배포 하는 행위을 금하며 이를 어길 시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대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