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즐겨찾기에 추가 | 시작페이지로
 
 
 
전체기사
 
교단/목회/교회
 
교계/연합/NGO
 
선교
 
문화/건강/교육
 
신간 & 음반
 
인터뷰/간증
 
포토뉴스
 
시론/사설/기고
 
설교/칼럼
 
 
 
> 문화 > 문화/건강/교육
 
서울YMCA 청소년 심포니 오케스트라 연주회
2015-11-19 09:40:21   인쇄하기 [trackback]
한국교회신보
 


서울YMCA는 1903년에 창립된 최초의 민간청소년단체로, 건강한 청소년 문화운동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별히 "청소년의 밝은 미래, YMCA와 함께"라는 기치로 청소년 오케스트라를 창단하여 운영해왔다.



작년 창단연주회를 성황리에 진행한 서울YMCA 청소년 오케스트라는, 한국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정상에 올랐다는 평을 받으며 서울YMCA 청소년 심포니 오케스트라로 이름을 확장하고, "우리들의 꿈, 날개를 달다Ⅱ"라는 주제로 17일(화) 저녁 7시 30분부터 용산아트홀 대극장에서 제2회 서울YMCA 청소년 심포니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오케스트라 연주회는 독일 카셀 시립대학에서 오케스트라 지휘과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창단 연주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낸 서울YMCA 청소년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음악 감독이자 상임지휘자인 정소일 지휘자가 직접 지휘봉을 잡는다.



1부는 모짜르트의 오페라 마술피리의 서곡, 몬티의 챠르다시 바이올린 협주곡, 오페라 사랑의 묘약 중 아리아 남몰래 흐르는 눈물, 모짜르트 클라리넷 콘체르트 A장조 전 악장을 바이올린 성주연, 테너 황준호, 클라리넷 양희진이 협연하며, 2부는 청소년 오케스트라로는 이례적으로, 베토벤 교향곡 5번 운명 전 악장을 풀 편성, 오리지날 악보 그대로 연주한다.



이번 청소년오케스트라 음악회를 통하여 누구나 오케스트라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며,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저변확대에 이바지하여 청소년들이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이 시대의 주인으로써 자리매김하게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사랑과 나눔을 실천할 방침이다. 또한 가족과 이웃, 나아가 우리사회와 아름다운 하모니로 소통하며 깊은 감동을 전할 것으로 보인다.



문의 02-723-6730

ⓒ 한국교회신보(http://www.chk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한마디 전체기사의견 (0)
포토뉴스 +more
 
땅에 것을 버리다
땅에 것을 버리다
땅에 것을 버리다 폭풍가운데서도.. 깊어가는 가을, 우리들의 신앙도…
 
 
인터뷰/간증 +more
 
 
▒ 인터뷰 - 총회유지재단이사장 …
▒ 인터뷰 - 총회유지재단이사장 …
 
"저를 해임시키기위해 취임 후 1년동안 집요하게 괴롭…
 
백삼진 선교사 신간-홀리위크
백삼진 선교사 신간-홀리위크
 
좌충우돌 필리핀 선교이야기가 한권의 책으로 나와 주…
 
안태준 목사-신간 하나님의 집을 …
안태준 목사-신간 하나님의 집을 …
 
성경이 말하는 건강한 가정교회의 핵심은 무엇일까. …
 
 
 
회사소개 제휴문의 구독안내 후원안내 광고문의
우431-827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신촌동 1065-5호 원평비젼프라자 3층 TEL. 031-388-1871~3 FAX. 031-388-1884
등록번호 등록년원일 Copyright ⓒ 2011 한국교회신보. chknews.co.kr . All rights reserved
한국교회신보의 기사를 무단 전재·복사·배포 하는 행위을 금하며 이를 어길 시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대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