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즐겨찾기에 추가 | 시작페이지로
 
 
 
전체기사
 
교단/목회/교회
 
교계/연합/NGO
 
선교
 
문화/건강/교육
 
신간 & 음반
 
인터뷰/간증
 
포토뉴스
 
시론/사설/기고
 
설교/칼럼
 
 
 
> 교계 > 교계/연합/NGO
 
CTS가 마련한 다채로운 특집 프로그램
2015-09-18 09:29:55   인쇄하기 [trackback]
한국교회신보
 



순수복음방송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영화, 다큐멘터리, 교양, 음악 프로그램 등 온 가족이 시청하며 은혜와 감동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특집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발칙한 신앙고민쇼 고민있수다>


추석을 준비하며 미리부터 마음의 부담감을 갖고 있는 주부, 남편, 그리고 자녀들의 속을 시원하게 풀어주기 위해 준비된 생활밀착형 신개념 신앙토크쇼 <고민있수다>는 가부장적 명절문화, 제사 문제 등 명절이면 부딪치는 실제적인 신앙고충을 나눈다.


김병삼 목사(만나교회), 아나운서 김경란, 개그맨 김수용 등 5명의 MC가 함께 바람직한 기독교적 명절문화에 대한 방향을 세우며 추석의 기독교적 의미를 되짚어봄으로써 신앙적 원리로 명절마다 생기는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익한 방법을 전수한다.


(본방송 : 9월 23일(수) 오전 9시 / 재방송 : 9월 25일(금) 오후 2시)



■ <내가 매일 기쁘게>


한국교회 대표 간증프로그램 <내가 매일 기쁘게>에서는 북한 제1호 공훈배우 주순영 선교사와 탈북 방송인 김미소가 하나님을 만난 희망과 감동의 인생 스토리를 전한다.



특별히, 남한에서 만나 실제 모녀지간보다 더 뜨거운 인연을 맺게 된 그녀들의 가슴 찡한 이야기와 하루빨리 통일이 되어 고향과 북녘에 남겨진 가족들에게 복음이 전파되기를 소망하는 그녀들의 간절한 바람을 통해 가족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본방송 : 9월 28일(월) 오전 9시 / 재방송 : 9월 30일(수) 오후 2시)



■ <한국교회를 論하다>


전통적 유교방식으로 제사를 지내는 우리민족의 관습에 대한 모든 궁금증 해결할 CTS 대담 프로그램 <한국교회를 論하다>에서는 ‘제사문화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라는 주제로 그 해결방안을 명쾌하게 찾아본다. 전통과 효를 무시하는 종교로 오해받는 기독교의 현실 앞에 제사는 과연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인지, 불신 가정에서 명절을 보내야 하는 기독인의 지혜로운 자세는 무엇일지 제사문화를 둘러싼 다양한 문제점들을 짚어보며 해결 방안을 함께 논의한다.


(본방송 : 9월 25일(금) 오전 10시)



■ <반창고>


추석특집 <반창고>에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를 독특하게 재해석한 그림 ‘한복 입은 예수의 삶’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기산 정명희 화백이 출연해 삶의 간증을 나눈다.



‘만일 내가 예수님의 탄생부터 부활까지 지켜보았다면, 그 감동을 어떻게 그림을 보는 사람들에게 전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으로 출발해 예수님의 생애를 곁에서 바라본 마음으로 그림을 그린 정명희 화백의 이야기가 시청자를 찾아간다.


(본방송 : 9월 28일(월) 오후 6시 30분)





■ <내 영혼의 찬양>


미스코리아 출신 탤런트 이하늬 가족의 국악 찬양을 시작으로 태진아 집사, 회복21과 함께 하는 공개방송부터 1세대 찬양사역자의 찬양 한마당 까지 시청자들에게 더욱 풍성한 감동을 전한다.


(본방송 : 9월 25일(금), 28일(월), 29일(화) 오전 7시 10분)



■ <7080 찬양콘서트>


CCM계의 세시봉 장욱조, 노문환, 김석균 목사와 김민식 전도사가 함께 추억의 찬양곡으로 무대를 열어가는 <7080 찬양콘서트>는 그 때 그 시절, 눈물과 기쁨으로 드렸던 내 삶의 찬양을 나누며 그 동안의 삶을 나누는 유쾌하고 은혜로운 시간으로 꾸며진다.


(본방송 : 9월 28일(월) 오후 7시)




■ <블랙가스펠>


특선영화 <블랙가스펠>은 소울뮤직의 본고장 뉴욕 할렘으로 떠난 동갑내기 친구 양동근, 정준, 김유미의 음악여정을 담은 영화로, 한국계 합창단원들이 혹독한 훈련을 통해 블루스, 재즈, R&B 등 흑인음악의 뿌리가 된 블랙가스펠을 배워 성공적인 콘서트 무대에 서는 과정을 담아 감동을 준다.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하나님을 높이며 자유롭게 찬양하는 모습을 보며 찬양의 목적과 이유를 다시금 깨닫고 공감하는 벅찬 감동의 시간이 될 것이다.


(본방송 : 9월 26일(토) 오후 6시)



■ <버드나무 그늘아래 - 나의 아버지, 도산 안창호>


한 평생 나라와 민족 그리고 가족을 사랑한 도산 안창호 선생. 현대화의 물결 속에 개인주의가 팽배하고 참된 사랑과 국민 통합의 정신이 요구되는 이 시대에 사명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 참된 사랑의 정신을 본받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본방송 : 9월 27일(주일) 오전 1시 / 재방송 : 28일(월) 오후 11시)



■ <장석주의 에게해 인문학 기행>


‘1부 - 공존의 대지 터키’와 ‘2부 - 찬란한 문명의 바다 그리스’ 총 2부작으로 방송되는 <장석주의 에게해 인문학 기행>은 기독교 유적이 가장 많이 남아있는 터키와 그리스를 통해 성경 역사와 세계 역사를 소개하는 새로운 형식의 고품격 인문학 기행 다큐멘터리로 동서양의 역사와 광범위한 영토에 영향을 끼친 그리스, 로마제국의 문명을 살펴본다.


(본방송 : 9월 29일(화) ~ 30일(수) 오후 11시)



■ 선교 패러다임의 변화 <2015 제3회 횃불한민족 디아스포라 세계선교대회>


디아스포라를 통한 세계복음화의 비전을 공유하고 동역하기 위해 마련된 <2015 제3회 횃불한민족 디아스포라 세계선교대회>는 2015년 해방 70주년을 기념해 국내에 거주중인 중국동포와 고려인, 영미권 동포를 비롯한 전 세계 디아스포라 지도자 2천여 명과 국내성도 1천 5백여 명이 참석하는 등 성황리에 개최된다.


CTS를 통해 생중계되는 개회식과 폐회식은 하나님께서 디아스포라를 향해 주시는 이 시대의 비전을 나누고, 하나님의 소명을 이뤄가는 데에 한 마음을 모으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다.


(개회식 생중계 : 9월 27일(주일) 오후 7시, 폐회식 생중계 : 29일(화) 오후 7시)

ⓒ 한국교회신보(http://www.chk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한마디 전체기사의견 (0)
포토뉴스 +more
 
땅에 것을 버리다
땅에 것을 버리다
땅에 것을 버리다 폭풍가운데서도.. 깊어가는 가을, 우리들의 신앙도…
 
 
인터뷰/간증 +more
 
 
▒ 인터뷰 - 총회유지재단이사장 …
▒ 인터뷰 - 총회유지재단이사장 …
 
"저를 해임시키기위해 취임 후 1년동안 집요하게 괴롭…
 
백삼진 선교사 신간-홀리위크
백삼진 선교사 신간-홀리위크
 
좌충우돌 필리핀 선교이야기가 한권의 책으로 나와 주…
 
안태준 목사-신간 하나님의 집을 …
안태준 목사-신간 하나님의 집을 …
 
성경이 말하는 건강한 가정교회의 핵심은 무엇일까. …
 
 
 
회사소개 제휴문의 구독안내 후원안내 광고문의
우431-827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신촌동 1065-5호 원평비젼프라자 3층 TEL. 031-388-1871~3 FAX. 031-388-1884
등록번호 등록년원일 Copyright ⓒ 2011 한국교회신보. chknews.co.kr . All rights reserved
한국교회신보의 기사를 무단 전재·복사·배포 하는 행위을 금하며 이를 어길 시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대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