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즐겨찾기에 추가 | 시작페이지로
 
 
 
전체기사
 
교단/목회/교회
 
교계/연합/NGO
 
선교
 
문화/건강/교육
 
신간 & 음반
 
인터뷰/간증
 
포토뉴스
 
시론/사설/기고
 
설교/칼럼
 
 
 
> 교계 > 교계/연합/NGO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국회기도회
2015-09-04 10:08:09   인쇄하기 [trackback]
한국교회신보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회장 강영선 목사/이하 경기총)가 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경기도 발전과 도민 대화합을 위한 국회기도회를 열었다.


이날 기도회는 경기도 지역구 의원 및 비례대표, 경기도 당협위원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총 산하 31개, 시, 군 목회자 300여명과 성도 30여명이 참석해 나라와 민족을 위해 합심으로 기도했다.


이날 말씀을 전한 이영훈 목사(한기총 대표회장)은 ‘하나님께서 다스리시는 나라’란 제하의 설교를 통해 “대한민국이 오늘날 이만큼 성장한 것은 바로 기독인의 기도의 힘”이라면서 “말이 아닌 행동으로 먼저 보여주고, 하나님의 의를 실천하는 복음국가를 건설하는데 힘쓰자”고 말했다.


남경필경기도지사는 “이번 국회기도회를 통해 함께 기도하게 됨을 감사드린다”면서 “이제 국회도, 국가도, 대 통합을 통해 행복이 넘치고, 부강한 국가를 건설하는 데 함께 하자”고 격려했다.


원유철 국회의원(새누리당 원내대표)도 “경기도는 안보, 경제의 중심”임을 강조하며 “행복의 길, 통일의 길을 위해 기독교가 먼저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종걸 국회의원(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는 “국가와 경기도민을 위한 기도회가 열려 축하드린다”면서 “통일의 문이 열리고, 세계로 달려 나가는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했다.


심상정 국회의원(정의당 대표)는 “국가가 위기에 빠졌을때마다 항상 기도로 앞장서주시는 목사님께 감사드리며, 낮은 자리를 향하는 국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청원 국회의원(새누리당)도 통일한국을 위한 협력을 강조하면서 “대한민국의 개화에는 기독교의 힘이 있었다. 통일의 길 또한 기독교의 힘이 필요하다”고 격려했다.


이어 홍문종 국회의원(국가조찬기도회 회장)은 “국회의원 300명 중 기독의원이 109명에 달한다”며 “기독인 국회의원들이 국가 발전을 위한 기도의 용사가 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이날 축사를 한 이찬열 국회의원(새정치민주연합 경기도당위원장)은 화합을 배려를 통한 협력을 강조했다.


그는 “국회는 국민을, 경기도는 도민을, 교회는 성도를 돌아보는 눈을 가져야 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대한민국과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송종완 목사/수원시기독교연합회장) △경기도민의 대화합과 안전을 위해 (이정원 목사/성남시기독교연합회장) △도지사와 국회의원, 당협위원장을 위해(임오길 목사/용인시기독교연합회장 △경기총과 21개 시, 군기독교연합회를 위해(김영준 목사/의정부기독교연합회장) △남북화해와 자유 민주 평화통일을 위해(신용호 목사/파주시기독교연합회장) △인성회복과 바른 성문화 조성을 위해(이성화 목사/부천시기독교연합회장) △생명사랑과 출산장려를 위해 (이명한 목사/광명시기독교연합회장) △청년 일자리 창출과 다음세대를 위해(김윤석 목사/안양시기독교연합회장) 특별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도의 열기가 이어지자. 상임회장 고흥식 목사의 인도로 합심기도로 나라와 민족, 통일 한국을 위해 하나 될 것을 다짐했다.


이와 함게 상임회장 오범열 목사의 인도로 △경기도 발전과 도민 화합을 위하여 나가자 △경기도 발전과 국가 발전을 위하여 앞장서자 △기도의 힘으로 평화 통일을 이룩하자고 힘차게 구호를 제창했다.


이번 기도회와 관련해 대표회장 강영선 목사는 미국의 화계를 비유하면서 “대한민국의 건국 이념 속에서도 대한민국은 하나님이 세우셨다는 말이 포함돼 있다”면서 “광복 70년의 역사를 이루었으니, 이제 통일을 향해 경기도와 국회가 다함께 힘을 모아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끝으로 증경대표회장 이재창 목사의 축도로 마친 후 오찬을 나눴다.


ⓒ 한국교회신보(http://www.chk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한마디 전체기사의견 (0)
포토뉴스 +more
 
땅에 것을 버리다
땅에 것을 버리다
땅에 것을 버리다 폭풍가운데서도.. 깊어가는 가을, 우리들의 신앙도…
 
 
인터뷰/간증 +more
 
 
▒ 인터뷰 - 총회유지재단이사장 …
▒ 인터뷰 - 총회유지재단이사장 …
 
"저를 해임시키기위해 취임 후 1년동안 집요하게 괴롭…
 
백삼진 선교사 신간-홀리위크
백삼진 선교사 신간-홀리위크
 
좌충우돌 필리핀 선교이야기가 한권의 책으로 나와 주…
 
안태준 목사-신간 하나님의 집을 …
안태준 목사-신간 하나님의 집을 …
 
성경이 말하는 건강한 가정교회의 핵심은 무엇일까. …
 
 
 
회사소개 제휴문의 구독안내 후원안내 광고문의
우431-827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신촌동 1065-5호 원평비젼프라자 3층 TEL. 031-388-1871~3 FAX. 031-388-1884
등록번호 등록년원일 Copyright ⓒ 2011 한국교회신보. chknews.co.kr . All rights reserved
한국교회신보의 기사를 무단 전재·복사·배포 하는 행위을 금하며 이를 어길 시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대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