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즐겨찾기에 추가 | 시작페이지로
 
 
 
전체기사
 
교단/목회/교회
 
교계/연합/NGO
 
선교
 
문화/건강/교육
 
신간 & 음반
 
인터뷰/간증
 
포토뉴스
 
시론/사설/기고
 
설교/칼럼
 
 
 
> 교계 > 교계/연합/NGO
 
북한 억류 임현수목사 기자회견, 믿을 수 없다
2015-08-07 09:13:37   인쇄하기 [trackback]
한국교회신보
 

언론회, 한교연 즉각 석방요구

지난 7월 30일 평양의 인민문화궁전에서는 지난 1월부터 북한에 억류중인 한국계 캐나다인 임현수목사의 대외 기자회견이 있었다.
기자회견의 내용을 보면 임목사가 100여 차례 북한을 드나들면서, 북한주민을 도운 것이 범죄행위이며, 미국과 남조선당국의 반공화국대결모략 책동에 추종한 것이고, 북한의 존엄과 체제를 부정하고, 북한을 무너뜨리려는 사실상의 ‘국가전복범죄행위’임을 인정했다는 내용이다.

이와관련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목사, 이하 언론회)와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양병희목사, 이하 한교연)는 임목사의 기자회견은 뭔가 석연찮은 내용이 많으며, 이에 반박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언론회는 현재 북한은 전 세계가 주목하는 ‘인권유린 탄압국가’로 잘 알려져 있어, 국제사회가 심히 우려하는 국가이다. 따라서 종교인이 그런 국가의 주민들을 돕기 위한 것은, 측은지심으로 인도적 차원에서 너무나 당연한 것. 그런데 이것이 국가전복 책동이라는 것은 누가 보아도 간계(奸計)라는 생각을 지우기 어렵다.

일개 종교인의 도움으로, 국가의 체제가 흔들릴 정도라면, 그것은 그 나라에 문제가 심각하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지, 종교인의 책임이 아니다. 그런데도 이를 ‘국가전복범죄행위’로 규정하여 기자회견을 하도록 하는 것은,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는 강제성을 띈 것으로 여겨진다.
이날 임목사의 기자회견 내용은 어쩌면, 지난 해 2월 북한에 성경 등을 보급하기 위해 입국했다 4개월간 억류된 상태에서, 기자회견을 했던 김 모선교사의 내용과 흡사한 부분이 많다.

또 지난 2010년 한국계 미국인 인권운동가인 로버트 박도 북한에서 43일간 억류되었다가 ‘자신의 행위를 뉘우쳤다’는 기자회견을 했는데, 이것이 ‘회유와 강압에 의한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특히 임목사는 자신의 북한에 대한 설교와 신앙에 대해서도 ‘어긋난 행위’로 간주하는 내용을 담았다고 하는데, 이것은 매우 강제적인 분위기가 아니고서는 표현되기 어려운 말이다.

북한 당국은 임현수목사 등 북한에 억류중인 종교인을 아무 조건 없이 즉각 석방해야 하며, 하나님이 주신 선의(善意)의 마음을 실행하려는 종교인에게 더 이상의 모욕을 안기지 말아야 한다. 이는 하나님을 대적하는 행위이며, 이런 행위는 매우 불행한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이 성경적 교훈이며, 실증임을 잊지 말기 바란다.

한교연도 성명서에서 북한에 억류 중인 한국계 캐나다인 임현수목사가 평양 봉수교회에서 열린 예배에 참석해 자신의 반북 행위에 속죄했다는 보도와 관련 “자신들의 체제 선전을 위해서라면 종교인의 신앙 양심마저도 함부로 훼손하고 왜곡하는 북한당국에 대해 다시한번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북한동포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수차례 북한을 방문해 인도적 지원활동을 펴 왔던 임목사에 대해 북한동포를 위해 쏟아온 인도적이고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북한이 주장하는 최고 존엄과 체제에 대한 모독과 국가전복 음모행위 주장은 터무니없는 모략에 불과하며, 따라서 북한당국은 억류중인 임 목사를 즉각 석방해 가족 품으로 돌려보내 줄 것을 촉구했다.

ⓒ 한국교회신보(http://www.chk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해 한마디 전체기사의견 (0)
포토뉴스 +more
 
땅에 것을 버리다
땅에 것을 버리다
땅에 것을 버리다 폭풍가운데서도.. 깊어가는 가을, 우리들의 신앙도…
 
 
인터뷰/간증 +more
 
 
▒ 인터뷰 - 총회유지재단이사장 …
▒ 인터뷰 - 총회유지재단이사장 …
 
"저를 해임시키기위해 취임 후 1년동안 집요하게 괴롭…
 
백삼진 선교사 신간-홀리위크
백삼진 선교사 신간-홀리위크
 
좌충우돌 필리핀 선교이야기가 한권의 책으로 나와 주…
 
안태준 목사-신간 하나님의 집을 …
안태준 목사-신간 하나님의 집을 …
 
성경이 말하는 건강한 가정교회의 핵심은 무엇일까. …
 
 
 
회사소개 제휴문의 구독안내 후원안내 광고문의
우431-827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신촌동 1065-5호 원평비젼프라자 3층 TEL. 031-388-1871~3 FAX. 031-388-1884
등록번호 등록년원일 Copyright ⓒ 2011 한국교회신보. chknews.co.kr . All rights reserved
한국교회신보의 기사를 무단 전재·복사·배포 하는 행위을 금하며 이를 어길 시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대상이 됩니다.